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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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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대긴 한데 폭각인가요? 신설에 이름도 뭔가 농대처럼 안보이고 농대인데도 벌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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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서울 어문계열이고 21명 뽑는 과에요. 지금은 15등이라 5칸 중간정도, 추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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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께 얘기들어보니 제 생각보단 대기업에서 일하는 스카이 공대생들이 적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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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3 쓰니까 점수 남겨서 가는 느낌 드는데 그래도 나대지 말고 이렇게 가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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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다 안(못) 지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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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하려고 하는데 전산정보수정요청서는 뭔가요? 학생부도 정시인데 제공해야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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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야 내 친구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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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상T 굿즈 0
당첨됐길래 이게 뭐지 싶어서 봤더니 테이블매트가 당첨됐더라구여 기분좋게 기다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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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대 다들 어떤거 기준으로 정하심? 원래 경제였다가 진짜 반반이라 2시 경쟁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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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행정 8명이 한번에 드간다고 하다가 오늘은 5명이 한번에 드간다고 하시는 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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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당하기 2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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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생기부 온라인으로 알아서 제출되는 거 맞죠? 1
우편으로 안 보내도 되죠…? 생기부 활용 동의 이런 거 누르면 알아서 넘어가는 거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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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팔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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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아직까지 6칸 떨 + 0칸 합 본 게 맥시멈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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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빌딩 1
미국 여행간 친구가 보내줬는데 위엄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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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점공 내일모레부터임 11만원 받았으면 일 좀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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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노벨 물리화학상 휩쓰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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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적 96 or 100 영어2 이런 경우 서울대 인문이나 메디컬 가능한 방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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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을만한게없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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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학시간은 비슷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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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망하여서 성대 자연4칸 외에는 경희 시립 이네요. 삼수 생각하는데 어디를 걸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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왤케낮은거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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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컷이 내려올 거 같은데 펑크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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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먼저 글쓴이 본인은 올해 목표치만큼은 아니지만 최소 하방은 지켜서 만족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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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군 동국 통계 vs 동국 컴/AI 인문 어디가 좋을까요 5
진로나 전망도 고만고만 할거 같은데... 통계는 대학원도 생각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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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도시공을 가고 싶었는데 기계도 6칸이 떠버리니까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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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두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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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급 입결 나올지도.. 경쟁률은 일단 23따라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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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하게 6칸최초긴한데 갑자기 예측컷이랑 제점수 차이가 뛰어서 마지막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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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위험함? 0
안정카드로 16명 뽑는 과 6칸 꼴등인데 위험한가요? 6칸 최초합이긴 합니다 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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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못하신 분 자기가 지원한 학과로 변경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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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도에 비해 모집인원이 3배가 됐는데 이거 맞나요??;; 0
지원률이랑 경쟁률 엄청 높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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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대 스나 1
가군에 안정 의대(7칸)-선호도 4/10 쓸 예정인데요 1. 나군에 추합/불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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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남자 ㅇㅈ? 4
그래도 756 참고 556 씁니다 상남자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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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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냄비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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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놓쳐서 원서 못쓰는 꿈만 세번 꿈 작작 자고 일어나야겠다 스트레스 받아서 잠도 못자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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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합이면 더 좋고 다 원하는데 붙으셧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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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수가 짜진 건 좋은 거겠죠...? 근데 표본이 부족해서 쫄리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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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스트는 어디서 접수하는지도 못 찾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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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현역때 6월 2등급 9월 2등급 수능 3등급 받았는데 스킬같은 풀이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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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수과 2. 표본 듬성듬성 비어있는거 3. 기도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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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는 법을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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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의지원이랑 자체 예상 둘 다 진학사보다 훨씬 짠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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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폭 인과 폭이면 나 죽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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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 이슈로 가지 못한다…ㅠㅠ 이거 차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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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다른 대학 자전들은 과마다 컷이있어서 자전이어도 학점을 어느정도 잘맞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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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언니가 이대에서 반수해서 연고대 스나이펀가 한다는데 스나이퍼가 뭐냐고...
선생님 요즘 스마트폰으로 맥밀란 사이트에서사전을 이용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만.. 간혹 뭐랄까 간헐적인 뜻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조금조금 보이는데요.. 이때 참조할만한 다른 사전이 있나요..?
이럴땐 한/영사전을 이용하긴 하는데 ^^;; 혹시 요런게 잘 나와있는 영영 사전 있나 질문드려요
영영사전이 각각 다루는 범위가 다르고 내용도 조금씩 달라서 여러개를 보통 사용합니다. 저는 Cambridge Advanced Learner's Dictionary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어휘량이 방대한 것을 원한다면 인터넷에 있는 영영사전을 활용하던지 아니면 영한 사전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딩때 문법공부 안한게 오히려 득이 되는 순간인가..ㅋ
제일 문제인것은 '이게 잘못 되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 겠죠...
수특 147page 내용 역시 제가 쓴 글과 똑같네요 ^^ 장문을 하나의 문단 분량으로 줄여봤습니다.
While practicing the right way may lead to the highest levels of skilled performance, practicing the wrong way creates permanent habits that produce negative results. It can in fact be harmful to the extent that a player who engages in such activities could be worse off when it comes to making genuine progress than somebody who has just begun to learn to play the game under expert guidance. To give an example from tennis, a young student at college served the ball using the so-called 'frying pan' grip. Although with this grip some progress is made, this soon comes to a halt and it becomes quite impossible to develop a service having any power, the ball merely placed into the service court. Although shown the correct grip, the student found it difficult to make the change, and when he did so his service became even worse than it was with his well-established 'frying pan' grip. It is important, therefore, to see that practice is of the right kind; otherwise bad habits are acquired which are difficult to overcome.
너무 좋아요 글ㅎㅎ 행동영역측면에서 보편적사고의 훈련과 맞닿아있어요.
뒤에서 부터 해석이 한국어 순으로 나는 ~을 ~한다. 이렇게 한다는건가요
영어순이면 나는 한다 ~을 이런식???인건가요.. 깔끔할것같아서 전자의방법 쓰는데 ..ㄷㄷ
깔끔하다는 것의 기준은 한국어이죠? 영어의 기준으로 봤을 때는 복잡한 것이랍니다.
영어 어순 그대로 하는게 결국에는 더 편하고 쉬운 방법이 됩니다.
그럼 해석할떄 아에 나는 ~한다 ~을 이런식으로 하는게 맞는거겠죠 ㅠ..
하 다 뜯어고처야겠넹.
고쳐보세요~ 아직은 시간이 있습니다. ^^
선생님
전치사구가 명사를 수식하는데도 그 전치사구를 부사구라고 설명하더군요...
라는 부분에서요
제가 배운게 맞는지 복습차원에서 맞나 확인좀해주세요~
전치사구는 명사수식의 형용사적덩어리와
부사로 쓰일때의 부사적덩어리로 쓰일수 있는데
이때는 명사를 수식하기 때문에 형용사구(의용법)으로 쓰였다고 표한하는것이
맞는것이죠?
그리고 그 명사까지를 포함한 구 의 관점에서 본다면
명사뒤에서 한정어구가 수식해주고 있는 명사구 가 되는거죠?
네 정확합니다. ^^
고등학교때 영어단어만 외워봤지 구문에 대한 학습 (과외라던지,인강이라던지..)을 전혀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기존에 제 방식이 없으니까 답답하지도 않고 충돌하지도 않으니까 선생님의 ab1을 정말 받아들이기 쉬운것 같아요.
읔.. 제가 정말 이런 케이스네요.
누나가 영어 인강을 듣길래 그걸 같이 2년 동안 듣다가 같이 들었는데
이 쌤이 정말 한국식으로 바꿔서 해석하게(?) 하는 방식이라
고3되면서 다른 선생님으로 바꾸면서 구문공부를 하는데
이 선생님은 정말 영어를 영어식으로 받아들이자는 식이여서
저의 알던 지식과 계속 부딪히게 되면서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많이 얻어가지도 못한 것같고
상반되는 개념으로 공부하니 이 방법이 맞나 불안하기도 하더라구요.
완강하고 계속 체화 시키려고 하는 과정이기는 한데..
확실히 힘들더라구요.. 시간도 없으니..ㅠ
그래도 필요가 있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바꿔야 합니다. 화이팅!
이것과 관련되어 문장을 두 번씩 꼭 꼭 읽어야 하는 경우
이런 습관이 들어서 시간관리쪽에서 많이 부족한데요 이런경우 어떻게하면 교정할 수 있나요?
교정이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시간이 얼마나 드느냐가 다를 뿐이죠.
상변선생님ㅜㅜ요즘 수특 풀고 있는데요.
어떤 날은 눈이 부시도록 집중이 잘 되서 글이 잘 읽혀서
문제가 잘 풀리는데 어떤 날은 글이 계속 안 읽히고...
한국어로도 뭔 말인지 모르는 지문은(지질학이나 물리 쪽..)
첫 한 두 문장부터 막히는데 이거 왜 이러는 거죠ㅜㅜ
심지어 잘 안 읽히는 날은 문제가 잘 풀렸던 날 지문조차도 느리게 해석이 되요,하... 그러면서 의욕도 줄고... 슬퍼요...
그래도 꾸역꾸역 풀고 복습하기는 하는데 문제가 뭘까요
저도 돌이켜보면 그랬습니다. 배경지식이란 것이 독해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내가 좀 아는 영역이 나오면 잘되고, 아닌 영역이 나오면 안되는 것일 경우도 있구요, 컨디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은 평상시에 어려운 지문들을 스스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커질 수 있습니다. 잘 안 읽히는 것을 스스로 해결해 내세요! 반복하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철저하게 영어 어순대로 해석하는데 문장이 길어지면 말이꼬여버리는 이런것은 어떻게해야하나요?
나중에는 해석보다 정보를 처리한다는 개념에 가까워져야 합니다. 그러면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 부분에 약점이 있다면 그런 것들로 대비하세요. 약한게 드러났으니 그 부분을 보완하면 됩니다.
그럼선생님 잘못된방식이나 잘못된습관이굳어지면 어떻게해야 고칠수있는건가요 ㅜㅜ
올바른 방법으로 계속해서 반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운 것을 익히는 것보다 두 배 이상의 노력이 들어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