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인문 이렇게 쓰신분..
오늘 연대인문 헬 아니였음??ㅠㅠ나만 그랬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논제1은 저는 비교쟁점 4개잡아서 했거든요 긍정부정보다는;;
첫번째는 낭비의 개념을 (가)제시문에서는 도락추구과정에서 기력을 지나치게 발휘하는것으로 봤고
(나)제시문에서는 쓸데없는 힘과 시간의 소요로 효율성이 떨어지는것으로 본다했고
두번째는 낭비의 원인을 (가)제시문에서는 자아본위적인 본성때문이고
(나)에서는 과학적 방법의 부재로 인한 효율성 저하로 봤고
두번째는 낭비의 극복방안이랑 가능성으로 (가)는 '도덕가'들의 관점에서 도락추구의 본능을 도덕적으로 제어?하면 되는데 이는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별로라서 따라서 극복가능성은 낮다.
(나)는 과학적 관점에 입각해서 효율성을 개선하면 되고, 극복가능성은 높다.
마지막으로 전제된 인간관으로 (가)는 인간이 본능에 따른다고 보는 본능적 인간관
(나)는 효율성을 추구하는 이성적 인간관
이렇게 잡았고요 ㅠㅠ
그리고 제시문 (다)의 망각을 기억보존을 위해 어쩔수 없는 낭비로 보고 (다)의 입장이 기억보존을 위해 망각은 필연적으로 형성된것?그리고 이는 극복할 수 없다 이런식으로 봤어요.
그래서 제시문 (가)에 근거해서 기억하고자 하는것도 내가 원하는 것을 상기했을 때 오는 기쁨을 추구하는 일종의 도락행위이므로
따라서 망각도 이런 도락적 행위를 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낭비인데, 이는 도락심의 절제를 통해 망각이라는 낭비 없이도 충분히 기억을 살릴 수 있다.따라서 (다)이점에서 비판된다고..
그리고 제시문에 막 생각안하려고 하면 갑자기 떠오른다는말 있었자나요, 그걸 저는 도락심의 절제를 통해 도락적 시도(기억하고자하는..)을 좀 줄이면 망각(낭비)없이 효과적으로 기억을 살릴 수 있는 것의 입증이다.이런식으로 ㅠㅠ보고 그리고 제시문 (나)에서는 효율성을 중시한다 봐서 (다)의 입장, 즉 기억보존을 위해 망각은 필수적이라는 역설적 입장은 낭비를 용인하는 효율배반적 입장이다. 따라서 망각이라는 낭비적 시도 말고 좀 더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기억을 살리는 것을 (다)의 관점보다 더 옳다고 볼 것 이다. 이런식으로 썻음..
근데 다른분들은 (가)는 긍정 (나)는 부정 이런식으로 쓰셨더라구요..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논제 2도 표해석을 전 완전히 다르게 해서;;
논제에 보면 피실험자들이 정상시력을 가지고 있다 했잖아요 근데 전체 경향이 희미성이 낮고 시간이 길수록 실험자들의 인지 능력이 더 잘 발휘되는 걸 통해서
이렇게 동등한 전제 능력을 가진 사람들도 주어진 환경에 따라서 다른 능력정도를 발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조건이 다르면 공평성에 어긋난다 이런식으로 봄..ㅠㅠ
따라서 채용과정에서는 피채용자들에게 모두 동등한 조건을 주거나, 혹은 서로 다른 조건을 모두 거치게 함으로써 거기서 나온 개인의 평균치로 뽑는 방식으로 채용해야된다.
이렇게 봄.......근데 이렇게 쓴사람 아무도 없는듯
그리고 채용과정 설계는 효율성과정에서 막 전담자 이런거랑 세분화 이런관점에서 썻는데...
전체적으로 일차적으로 효율성을 고려하고 이차적으로 공평성을 고려하자!이런식으로 씀......
앜 역시 수능이 진리?라고 하기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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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이름이랑 몇강인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시다 :)
분량상 봤을 때,
비교 기준을 잘못 잡았네요
보통, 600자 정도 수준일 때
비교 준거는 1개
800자를 넘어서면 비교 준거가 2개 정도 나옵니다.
(모든 문제를 통틀어서)
비교 준거를 4개나 잡은건 무리수.......
전 500자 500자 나눠서 서술하느라고 비교 준거 3개로 잡았는데 거기서 해결방안에 따른 준거는 저랑 같앙ㅅ
기준 그렇게 많이 잡으셨으면 부연이나 논거는 못달았겠네요. 한번에 통으로 쳐서 제시한게 아니라면...